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5 경북서부권역 특수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1 16:23 수정 2025.04.11 16:23

- 함께 성장하는 교실! 도전적 행동중재전략 -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경북서부권역(구미, 상주, 김천, 성주, 고령, 칠곡) 특수교사 170여명을 대상으로 행동중재지원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한다. 4월에서 7월까지 총 4회로 마련된 본 연수는 행동중재역량 강화를 위해 연계성 있는 주제로 진행되어 특수교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4월 10일(목) 진행된 첫회 연수회는 충북특수교육원 유정석 행동분석전문가(KBA)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교육과 교사, 그리고 긍정적 행동지원’라는 주제로 학교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도전적 행동의 예방적 중재 지원을 위한 교사 스스로의 성찰과 성장의 시간을 마련하면서 행동중재지원 역량강화의 큰 마중물이 되었다.

 
□ 김00 교사는 “당장에 눈에 보이는 문제행동 감소와 사후관리에만 급급했던 나를 되돌아보고 학생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알아차림과 행동 실천이 필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이어질 세 번의 연수를 기대하며 더욱 성장하는 특수교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 신운식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본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특수교사의 행동중재역량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