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포항송곡초, 여름방학 맞이 진로 모험 시작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7.31 11:36 수정 2025.07.31 11:36

- 미래를 향한 첫걸음, 학생들의 꿈을 빚어내다 -

포항송곡초등학교(교장 백운호)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인성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학교 밖 진로‧직업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와 직업 분야를 탐색하고, 관련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진로를 계획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은 원하는 체험활동반을 구성하여 소질과 적성에 적합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인생의 목표와 진로 비전을 수립하도록 격려받았다. 또한, 학습 동기를 점검하여 '왜, 무엇 때문에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얻고,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특히, 평소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는 직접 빚고 만드는 공예 체험을 통해 새로운 꿈을 갖게 하고, 학업에 대한 부담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흙과 나무를 이용하여 빚고 칠하고 다듬는 과정을 통해 공예에 대한 새로운 꿈을 키우고, 결과물을 취득함으로써 성취감을 얻는 효과를 경험하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고 좋았다", "자신의 꿈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실생활에 쓸 수 있는 물건을 만들어 실용적이고 좋았다는 의견도 있었다.

포항송곡초등학교 백운호는 "학생들이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를 통해 자존감과 동기를 향상시키고, 미래의 꿈을 향해 열성적으로 도전하는 힘을 기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보다 즐겁고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감을 회복하고, 교우관계를 돈독히 하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포항송곡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