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은 2025년 7월 21일(월)부터 8월 1일(금)까지 10일간 특수교육대상학생 총 1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계절학교 운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방학 동안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기본생활 태도, 적성 계발 및 학부모의 양육 부담 및 사교육비 경감시킬 수 있어 매년마다 꾸준히 실시되고 있다.
청도군장애인복지관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여름 계절학교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및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초체력 및 여가활용능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대구미술관 체험, 영화관람, 경산시립 박물관 체험, 볼링장 체험, 가창 스파밸리 물놀이 체험, 밀양 국궁장 활쏘기 체험 등 다양한 외부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학생들의 심신 안정 및 지원을 위한 농장체험을 통한 멘토그린 활동 등을 실시하며 청도군가족센터와 연계하여 보드홀릭 활동을 실시한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조절 능력과 대인관계 기술의 향상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여름 계절학교 참여하게 된 학생은 “여름 계절학교에서 다른 학교 친구, 동생들과 만나서 반가웠고 시원한 물놀이 체험활동이 너무 기대된다”고 하였다.
이시균 교육장은 ????여름 계절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체험을 하며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즐겁고 기억 남는 여름방학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