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대한민국 땅 독도 탐방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5.23 17:07 수정 2025.05.23 17:07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지난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관내 중학생 24명과 인솔교사 6명이 함께 대한민국의 땅 독도를 탐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이번 탐방은 학생들에게 독도의 역사적, 지리적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 땅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은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독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 탐방 첫날, 학생들은 울릉도에 도착하여 울릉도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직접 독도를 밟아보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독도의 역사와 현재 상황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 특히, 독도에서 독도 퍼포먼스를 통해 독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은 독도가 우리나라의 소중한 영토임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이를 지키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 이번 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독도에 직접 와보니 책에서 배운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독도를 지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