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깊이 있는 배움, 디지털 기반 수업혁신으로 이루다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4 13:11 수정 2025.04.14 13:11

-2025학년도 디지털 기반 학생 참여형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 개최-

□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은 4월 10일 안동교육지원청 희망관 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학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디지털 기반 학생 참여형 교실수업개선를 위한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생 중심 수업의 실현과 교사의 수업 설계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되었다. 특히 디지털 매체와 에듀테크를 효과적으로 수업에 접목하는 방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략이 소개되었다.

 

□ 이번 연수는 옥계동부중학교 박애란 교사의 진행으로, 깊이 있는 학습과 학생의 삶을 연결하는 매체자료 활용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참여 교사들은 수업의 질을 높이는 실천적인 방법과 함께, 학생의 디지털 소양을 함양하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수업 전략을 체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안중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디지털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학생 참여형 수업 문화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사들이 디지털 기반 교육을 안정적으로 실천하고 미래형 교실 수업 모델을 정착시켜 나갈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