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5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4 11:08 수정 2025.04.14 11:08

□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4. 11.(금)~4. 12.(토)에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현장체험학습 안전 업무 담당 교사 총 55명을 대상으로 『2025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체험 중심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 밖 단체 활동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육성하는 현장체험학습을 교육적으로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학생 안전사고에 대한 효과적인 사전 예방과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안전 업무 담당 교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였다.

 

□ 이날 『2025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에서는 응급처치 필요성, 응급상황행동요령, 심폐소생술 교육, 재난안전교육, 수상․교통 안전교육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응급처치 등에 대하여 실습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 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별 응급조치 사항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 박은옥 교육장은 “즐겁고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학생의 안전이 우선이며 현장에서 업무 담당 교사들이 주도적 역할을 해 주길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