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창의와 혁신을 이끌 미래 인재들의 첫걸음, 의성영재교육원 개강식 성료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4 11:02 수정 2025.04.14 11:02

-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 -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우식)은 4월 12일(토) 영재교육에 참여하는 학생과 지도교사 34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의성창의인성교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개강식은 입학을 축하하는 입학 허가장 수여를 시작으로, 지도 강사 소개 및 위촉장 전달, 2025학년도 교육과정 안내, 수업 장소 소개 등으로 진행되며 참석자 모두의 기대와 열정을 다지는 자리였다.

2025학년도에는 ‘초등발명·메이커반(21명)’과 ‘초등SW·AI반(9명)’이 운영되며, 학생들은 주말 수업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경험하게 된다. 각 과정은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탐구 중심 활동과 실습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편성되었다.

 

이우식 교육장은 “영재교육은 단지 지식 전달을 넘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탐색하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며 “학생 한 명 한 명이 자신만의 가능성과 색깔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영배 교육지원과장은 “의성교육지원청 부설영재교육원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기 위해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적 기회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