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은 4. 9.(수) 청도 관내 초, 중, 고 학교폭력 업무담당교사와 학교폭력제로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업무담당교사 역량강화 및 관계회복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 예방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와 주요 개선 사항, 학생들의 갈등 해소와 화해를 적극 지원하는 관계개선 프로그램 관련 연수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학교폭력 업무담당교사의 수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이서고등학교 김진한 교사의 저글링 공연으로 연수를 유쾌하게 시작하였다. 이어서 남부권행복학교거점지원센터 박준석 변호사가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주요 개선 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학교 현장과 연계하여 강의를 하고, 질의응답식으로 연수를 진행하여 업무 역량 강화와 함께 담당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경북드론고등학교 양미란 교사의 ‘관계 개선 생활 교육’ 강의로 학폭업무 담당교사가 가져야 할 생활교육의 중점 사항을 짚어보고, 학폭 발생률이 급격히 감소한 경북드론고의 우수 사례 중심으로 관계 개선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시균 교육장은 “학폭 사안이 발생했을 때 학교 현장이 빨리 교육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청도교육지원청에서는 세심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학교폭력업무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늘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