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김천시, 「1조원 신사업 발굴 프로젝트」 본격 출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2.13 14:44 수정 2025.02.13 14:44

- 미래 100년을 담보하는 차세대 신성장 동력사업 발굴 추진 -
- 김천시 미래 100년의 비전! 「1조원 신사업 발굴 프로젝트」-
-「1조원 신사업 발굴 프로젝트」로 차세대 성장동력 탐색 -

김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1조원 신사업 발굴 프로젝트」 추진부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조원 신사업 발굴 프로젝트」는 김천시가 기존에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튜닝카, 드론, 스마트 물류 등의 뒤를 이어, 미래 100년을 담보할 수 있는 새로운 대형 사업 발굴을 목표로 추진하는 시책으로, 이날 회의는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자리로 마련됐다.

 

김천시는 지난 3개월여의 기간 동안 행정․복지․경제․농업․보건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아이디어 모집을 통해 총 84건의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3차례의 자체 회의와 전문가 자문 등 사전 검토를 거쳐, 김천 교통 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 국가자율협력주행 인증관리체계 구축 등 다수의 대형 신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추진부서로 총 15개 부서, 30개 팀을 확정하고 부서 간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오는 3월 중에는 과제별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연구용역에 돌입할 계획이다.

최순고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김천의 미래를 그리기 위해 시정의 모든 부분에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과제별 연구용역을 신속하게 추진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라며 각 부서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