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초등학교로의 행복한 첫걸음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2.07 15:26 수정 2025.02.07 15:26

-청도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 적응 지원 프로그램 운영-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월 4일(화)과 6일(목) 유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및 화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입학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초등학교 입학 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 적응 지원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의 초등학교 생활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학교생활을 미리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학교생활 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안내와 교육활동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 학부모의 역할과 지원 방법 등의 안내와 함께 등교 후 할 일과 자기소개, 친구들과 소통하는 법 등을 익히고 학교를 돌아보며 학교시설과 학급을 견학하는 활동을 하였다. 이번 입학 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한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시간을 선사하였다.

이시균 교육장은????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가 이번 입학 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을 덜고 설렘과 기대로 입학을 기다리길 바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