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수영)는 6일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제11대·제12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이임 회장단 감사패 수여, 이·취임사, 통합회기 전달, 격려사 및 축사, 제12대 회장단 소개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11대 김언희 이임회장과 회장단은 지난 1년간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연합회 분과 간 화합,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어린이집 자연사랑 그리기 대회, 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을 통해 보육 현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산시는 경산시 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김언희 이임회장과 회장단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윤수영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연합회를 이끌어 온 김언희 전임 회장과 회장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저출생이라는 높은 산을 넘어 아이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경산시와 긴밀히 협력하며 연합회를 잘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보육 현장을 이끌어 준 경산시 어린이집연합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윤수영 회장의 취임을 축하한다”며, “질 높은 영유아 교육과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족이 행복한 돌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