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고등학교(교장 김진구)는 2월 6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본교 연호 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제73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 울진고등학교는 1951년에 설립된 동해안의 최고 명문 학교로서 최근에는 자율형 공립고 2.0, 선진형 교과교실제,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통일 연구학교, 기숙형 공립고 등 혁신적인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 이날 졸업식에는 손병복 울진군수를 비롯한 한전 KPS 한울 3사업소장성철 소장, 정대교 총동문회장 등 700여 명의 졸업생,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 졸업식은 LSO 울진고 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어, 강○규 학생을 포함한 130명의 졸업생이 영광의 졸업장을 받고 사회로의 첫 출발을 시작했다. 또한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과 봉사 및 공로 등 학생들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으며, 특히 지역의 많은 기관과 개인이 약 2,480만원의 장학금을 졸업생들에게 기탁 하면서 모교 및 지역 학교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 졸업생을 대표해 김○우 전 학생회장은 답사에서 “설렘과 기대로 가득했던 고등학교 생활이 끝나고, 새로운 길로 나아가는 이 자리에서, 졸업생을 대표하여 이 뜻 깊은 날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며 졸업식의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