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1월 21일(화) 오후 2시, 문희아트홀에서 ‘문경을 담고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2025 문경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유관기관인 문경시청 시장, 문경시의회 의장, 경상북도의회 도의원, 문경시의회 의원, 문경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과 각 학교운영위원장, 업무담당교사, 학부모연합회 및 녹색어머니회 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하였다.
□ 점촌북초 현악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4 문경교육을 돌아보고, 2025 문경교육 6대 중점과제인 『스스로 찾아가는 문경 배움의 길』, 『질문이 넘치고 앎에 이르는 수업』, 『미래를 주도하는 SW-AI교육, 『지속가능한 미래 생태전환교육』, 『향기로운 동행 예술교육 지원』, 『회복과 안정의 교육복지』와 2025년 문경교육의 각 현안사업에 대해 이경옥 교육장이 자세하게 안내하고 설명하였다.
□ 또한 2025년부터 적용될 AI디지털 교과서 사용과 관련하여 산북초 교사 임재형은 AIDT 및 코스웨어 교수·학습 적용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원당초등학교 교감 김홍일은 AIDT 교육과정 운영 사례 전반에 대해 안내하였다. 마지막 순서로 2025 문경교육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설명회를 마쳤다.
□ 이경옥 교육장은“미래를 여는 따뜻한 2025 문경교육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문경의 인재들이 문경을 담고 세계를 품을 수 있는 문경인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교육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