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한국도로공사, 도공기술마켓 우수기업 시상식 개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1.11 13:41 수정 2024.11.11 13:41

‣ 도공 기술마켓에 우수한 기술을 등록한 기업의 경영진 60여명 참여
‣ 최다활용, 일자리 창출 등 4개 분야 8개사 표창 및 2,200만원 상금 수여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우수한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 경영진 60여명과 함께 ‘道公기술마켓’ 활성화를 위한 우수기업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행사는 ‘道公기술마켓’을 통한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확장계획을 설명하는 것으로 중소기업 동반성장 대표 제도인 기술마켓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道公기술마켓’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 8개사를 표창하고 대표 우수기업 3곳의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ㅇ 기술마켓 경진대회는 지난 8월 온라인 공모로 접수한 후, 경제성 및 혁신성 등 평가 항목에 따라 1차 서면 및 2차 전문가 대면심사를 통해 최다활용, 일자리 창출, 혁신제품 활용, 우수 기술개발 4개분야 2개씩 총 8개사를 선정했다.
□ ‘道公기술마켓’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졌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한국도로공사가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ㅇ 한국도로공사가 구축한 ‘道公기술마켓’은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현재는 총 109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중소기업기술마켓’으로 확장되었으며, 공사는 기술마켓의 총괄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중소기업기술마켓 총괄 운영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해가겠다.”며 “우수 중소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