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칠곡학교지원센터 교육기부 프로그램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7.16 14:45 수정 2024.07.16 14:45

- 스내그 골프로 체력 단련과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동시에 -

□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 학교지원센터는 7월 15일 월요일 약목중학교, 석적중학교 강당에서 약목중학교 2학년 28명 석적중학교 1학년 50명을 대상으로 칠곡학교지원센터 교육기부 프로그램(찾아가는 스내그 골프)을 실시했다.


□ 칠곡학교지원센터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바이스엔 교육사업팀의 ‘찾아가는 스내그골프’ 지원을 받아 약목중학교 2학년 대상으로 2시간, 석적중학교 1학년 2시간 수업이 진행되었다.

 

□ 이번에 실시된 ‘찾아가는 스내그골프’는 학생들이 실제 골프 방법과 규칙을 그대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으며 흔히 접하기 어려운 골프를 대중적인 스포츠로 인식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 교육을 실시한 바이스엔 교육사업팀 담당자는 “스내그 골프는 체력단련 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이므로 학생들에게 더없이 좋고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함께 하고 있어 전국의 많은 학교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약목중 2학년 학생은 “ 골프는 어른들만 하는 스포츠라고 생각했는데 규칙도 쉽고 친구들과 서로 응원하면서 스윙과 퍼트로 점수를 내니 아주 즐거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 칠곡교육지원청 교육장 구서영은 “쉽게 접하기 힘든 골프를 학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였고 ’I swing you’ 구호를 외치며 친구를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학교 폭력 예방 활동도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거라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