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 문경교육지원청, 여름휴가 대비 학생생활교육 연수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7.16 14:39 수정 2024.07.16 14:39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2024년 7월 15일 여름휴가를 대비한 학생생활교육 강화를 위한 연수를 개최했다.

□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교별로 여름휴가 기간 중 학생생활교육 계획 수립 및 교육, 청소년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합동 교외생활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비행 및 탈선을 예방하고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강조했다.

□ 또한, 학생 마음건강 위기 상황에 대비하여 상담 및 치료 지원을 강화, 물놀이 사고와 교통사고 등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련 교육 실시,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과 신고 체계를 강화했다.

□ 이경옥 교육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각종 교육을 실시하고, 위기 상황을 대비한 지속적인 상담과 보고 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 문경교육지원청은 학생생활교육 담당 장학사와 경찰서, 각 학교 안전생활부장으로 구성된 팀이 문경시 주요 유흥가를 중심으로 순회하며 학생들의 흡연, 음주, 폭력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보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