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발명교실 운영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07 13:51 수정 2024.06.07 13:51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만들기 체험으로 행복 채우기 -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6월 5일(수)을 시작으로 6월 12일(수), 6월 19일(수) 3회에 걸쳐 관내 30여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1일 발명 교실’을 운영한다.

 

□ 이번 발명 교실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휴대용레이저 커팅기를 활용한 원목 시계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학생들은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고, 가족 간 소통과 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특히 레이저커팅기 사용법을 익히고 원목 컵받침 만들기부터 원목 자르기, 원목 다듬기, 시계 디자인 하기 등의 활동을 학생과 부모가 함께 협력하여 만들어 가면서 평소보다 더 많은 대화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자녀와 함께 체험에 참가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평소에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도 하면서 땀 흘려 완성한 시계를 소중하게 간직하고, 이런 기회가 더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신덕섭 교육장은 “ 이번 발명 교실을 통해 가족 간 소통이 잘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발명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창의성 신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