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울진교육지원청]학교폭력 ZERO 사이좋은 기성초! 교통사고 ZERO 규칙을 잘 지키는 기성초!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07 13:50 수정 2024.06.07 13:50

□ 기성초등학교(교장 도중권)는 6월 4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학교폭력 및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울진경찰서의 학교전담경찰관(SPO)과 교통계 경찰관이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경찰관이 현장에서 보았던 학교폭력 사례와 117 신고사례 등을 바탕으로 실사하였다. 학생들은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을 선도하는 경찰관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이해하며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과 예방법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었다.

□ 또한 교통안전교육에서는 다양한 교통사고의 유형 중에서 특히 어린이들의 사례를 바탕으로한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교통사고라고 하면 운전자와 같은 어른들이 규칙을 잘 지켜야 한다는 오개념에서 벗어나 어린이가 지켜야 할 규칙들을 배울 수 있었다.

□ 이번 교육에 참가한 3학년 김OO 학생은 “처음 경찰관이 오신다고 해서 긴장했다. 경찰관이라고 하면 혼내고 야단치는 무서운 분들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 만나보니 너무 친절하고 좋았다. 또 이번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과 학교폭력을 위해 경찰관분들이 얼마나 고생하는지 알게 되었는데, 나는 앞으로 교통사고와 학교폭력을 잘 예방하여 경찰관 분들의 노력에 보탬이 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