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김천맛집] 그린 쌀국수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05 17:07 수정 2024.06.05 17:07

[목화신문, 최지훈기자] 김천에 베트남 쌀국수 맛집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맛 또한 너무 맛있어 단골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황금동에 있는 그린쌀국수집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 오픈 시간매일 11: 30 ~ 20:00 (매주 일요일 휴무)

✔️ 15-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 주차장 없음

 

매주 일요일 휴무지만 평일에 영업을 안 하는 날이 있기 때문에 전화를 먼저 하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 메뉴판
베트남 쌀국수 : 7,000원

매콤 쌀국수: 8,000원

월남쌈: 4,000

원짜조: 4,000원

곱빼기는 1,000원 추가

*쌀국수는 얇은 면, 굵은 면 변경 가능합니다.

 
● 내부 사진

 

이름이 '그린' 답게 그린색 벽지가 포인트인 가게입니다. 현지 느낌이 물씬 느껴지게 인테리어를 해 놓았어요. 이곳은 11시 30분 오픈인데 12시만 돼도 자리가 만석이라 일찍 오던지 그냥 늦게 오던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는 게 마음 편하답니다.

 
● 음식

 

위에는 월남쌈을 찍어 먹는 소스이고 밑에는 쌀국수에 들어 있는 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입니다.

 

드디어 나온 월남쌈과 짜조. 저는 짜조보다 월남쌈이 맛있었어요. 짜조는 약간 고구마튀김 같은 맛이 나더라구요. 제가 생각했던 짜조맛이 아니라서 조금 실망했어요.

 

저희는 매콤 쌀국수에 굵은 면으로 시켰어요. 매콤 쌀국수에는 위와 같이 햄이 들어가 있는데 이 햄이 진짜 맛나요. 많이 짜지 않으면서도 간이 적당해서 국물이랑 조화가 참 좋더라구요. 특히 햄을 가득 넣어줘서 먹고 나면 아주 든든했습니다.

 

쌀국수를 먹기전 숙주와 레몬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고수가 필요하 시 분은 사장님에게 말씀하시면 가져다 주세요. 

소스입니다. 본인의 취향껏 뿌려 드시면 돼요. 위쪽은 칠리 소스이고 아래쪽은 달달한 소스입니다. 달달한 소스를 고기에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인 감상평 ★★★★★ 

여러분 여기서 쌀국수 한 번 드시면 다른 곳에서 못 먹어요. 진짜 진짜 맛있는 곳이니까 쌀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은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쌀국수보다 매콤 쌀국수가 제 입에 더 맞았어요. 고수도 쌀국수에 넣어주는 게 아니라 개인적으로 넣으면 돼서 고수를 못 먹는 사람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김천에도 이렇게 맛집이 있어 참 행복하네요.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