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교육공동체들의 안전 의식 증진을 위한- 울진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05 14:09 수정 2024.06.05 14:09

□ 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수)은 6월 3일(월) 관내 초·중학교 교사 20여 명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 수상 안전 체험 연수」를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직접 수상 안전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함으로써 수상안전, 조난선대피, 생존수영, 인명구조 교육 등 수상 안전의식을 증진하는데 목적이 있다.

□ 이번 연수에서 교사들은 전문 강사들의 지도하에 수상 안전 수칙과 돌발상황 발생 시 대피요령을 습득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체험 프리다이빙을 통해 교사들의 마음·신체 건강을 회복하고 동료들과 소통하고 협동하는 시간을 통해 긍적적 관계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 울진교육지원청 황석수 교육장은“이번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수상 사고 예방 및 대응 역량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울진 지역 내의 더 많은 교사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