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장애·비장애 유아의 체육활동을 통합 진정한 통합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04 14:29 수정 2024.06.04 14:29

- 고령교육지원청, 유치원 통합체육 프로그램 운영-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상)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유치원 통합학급을 대상으로 ‘통통이음 통합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간은 6월 4일(화)~7월 12일(금)까지로 총 10차시를 실시하며 각 유치원의 놀이실에서 실시한다.

 

이번 ‘통통이음 통합체육 프로그램’은 통합교육의 내실화와 신체활동 중심 통합체육활동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 및 장애공감 문화를 확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지원청에서 파견된 통합체육 전문강사가 장애·비장애유아가 함께 할 수 있는 허들, 후프, 파라슈트, 원마커 등을 이용한 체육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서로를 이해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통통이음 통합체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원생은“친구들과 함께 재밌는 놀이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육활동을 더욱 많이 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호상 교육장은“장애·비장애유아가 함께 한 공간에서 직접 신체활동을 함으로써 나눔과 배려, 공동체 의식 등 진정한 통합이 이루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유아 통합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