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영호남 소통·협력으로 미래교육의 시드볼트를 찾다!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04 14:12 수정 2024.06.04 14:12

-봉화교육지원청,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 실시-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자)은 5월 30일~5월 31일 전라남도 순천 및 여수 일원에서 초·중·고등학교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상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 이번 워크숍은 영호남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교육의 시드볼트를 찾자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순천만습지의 생태체험선 체험과 장흥교육지원청 교육가족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 및 지속가능한 삶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 또, 여수에서 진행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하여 경북교육관을 비롯한 16개 시도 및 교육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미래교육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 워크숍 자리에서 권혜자 교육장과 정순미 교육장은 우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규모가 비슷한 학교급별로 학생 중심의 교육 교류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자고 약속했다.

□ 권혜자 교육장은 “미래교육의 핵심 키워드는 공생교육·공존교육·공동체교육이다. 앞으로 영호남 교류의 범위를 넓혀 원격화상수업 등 지역적 한계를 넘는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학교 중심의 활발한 지역 간 교류 활동이 일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