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무더위에도 우리는 즐겁GO!!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7.31 10:53 수정 2025.07.31 10:53

-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여름계절학교 개강 -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2025년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10일간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8명을 대상으로 청송초등학교와 진보중학교에서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교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기본 생활 습관 형성과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 여름계절학교는 청송과 진보 지역에 각각 1개씩, 총 2개의 학급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자립생활, 지역사회 적응, 체험학습, 예·체능활동, 진로·직업교육, 진보중학교 조리실을 이용한 요리교실 등 학기 중에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활동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진로직업교육의 일환으로 대한적십자사 안동지사와 협력하여 빵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제과제빵체험과 함께 나눔의 봉사활동 시간도 가진다.

 

□ 이번 여름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과 가족 지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송교육지원청은 매학기 방학마다 지역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 신덕섭 교육장은 "계절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더위를 잠시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사회성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