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포항교육지원청, 「2025 울릉·포항교육 소통대길 톡」개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7.16 12:51 수정 2025.07.16 12:51

- 소통UP, 미래ON. 소통의 힘으로 세계를 품는 경북교육 -

 

□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7월 15일(화)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경북도의회 김희수, 박용선 교육위원과 한창화, 이칠구, 이동업, 연규식, 서석영 도의원을 포함, 포항시 복지국장, 울릉·포항 지역 교육계 원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회장협의회, 녹색어머니연합회, 학부모자원봉사자회, 주민감사관, 주민참여예산관, 공약이행평가단, 각급 학교장 등 교육가족 210여명을 초청하여 ‘2025 교육감과 함께하는 울릉·포항교육 소통대길 톡’을 개최하였다.

 

□ ‘2025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대길 톡’은 주요 업무 계획의 효율적인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 제안을 수렴하여 경북교육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먼저, 경북교육청 온울림 앙상블과 포항사제동행연합 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울릉·포항교육지원청은 학교 지원 실적과 업무 경감 및 교육환경 개선 실적 등 주요 업무 보고를 하였다. 교육감과 대화의 시간은 ‘이슈톡’과 ‘고민종식톡’으로 나누어 경북교육의 정책과 방향, 경북교육에 바라는 점을 영상과 실시간 현장 질문 등으로 듣고 교육감이 직접 대답하는 타운홀 미팅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지역 교육공동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경북교육, 정책의 투명성과 교육 주체 및 지역의 참여도를 높이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