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칠곡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학생 생성 교육과정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교원 연수」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7.10 11:54 수정 2025.07.10 11:54

학생이 배움의 주인이 되는 교실 문화 만들기

□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5년 7월 9일(수) 관내 초등학교 연구부장 및 5~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이룸)에서 「2025학년도 ‘학생 생성 교육과정’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 학생 생성 교육과정은 학생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배움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성찰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를 통해 교육과정 결정 및 선택권을 보장하고 학습자 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 맞춤형 학습 강화, 역량 중심 교육 확대 등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다양한 변화가 담겨 있다.

□ 이러한 변화를 교육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교원들에게 새로운 교육과정의 핵심 방향과 목표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교과별 주요 개정 사항에 관한 내용과 실제 현장 적용에 대해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소속 학교의 교원들을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시행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모둠을 구성하여 활발한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교과별 구체적인 방안을 공유하는 실천 중심의 연수를 운영하여 성찰하는 경험의 총체를 제공하였다.

□ 구서영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새로운 교육과정을 명확히 이해하고, 학생 중심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수업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교사들의 전문성과 실천력을 바탕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