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4년 교육 활동 보호(교권 보호)를 위한 위원회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2.18 15:03 수정 2024.12.18 15:03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상)은 12월 11일(수)에 2024년 교육 활동 보호(교권 보호)를 위한 위원회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하였다.

이번 위원회 및 역량 강화 연수는 교육 활동 침해 예방 교육,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운영 방안 등을 주제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하였다. 회의는 담당 장학사가 교육 활동 침해행위에 대한 법적 개념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서 침해행위의 유형과 조치 방안에 대한 설명을 통해 교권 보호에 대한 개념을 다시 한번 상기하였으며, 학교별로 학부모, 학생, 교사에 대한 지도 및 방법에 대한 협의회를 하였다. 올해부터 학교 교권보호위원회가 지역교권보호위원회로 넘어오면서 학교에서 발생하는 교육 활동 침해행위 대응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안내를 통해서 교육 활동 침해행위가 발생하였을 시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고령교육지원청 김호상 교육장은 “지역교권보호위원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수 및 운영을 할 계획이니 학교에서 자율적이고 교육적인 방법으로 훈계 및 생활교육 등의 교육을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하여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