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원어민 연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을 동시에 잡다!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2.12 12:57 수정 2024.12.12 12:57

□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12월 10일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 26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AI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 이날 참여한 원어민 보조 교사는 연구원 소속으로 화상영어를 가르치는 원어민 9명과 김천, 구미, 상주, 칠곡, 안동 등 경북의 북부와 서부 지역 원어민 교사 17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디지털 전환을 대비하여 에듀테크 및 인공지능(AI) 도구를 활용한 영어 수업 준비 방법과 온라인 수업에서의 활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 구글 인증 혁신가이자 구글 교육 파트너사인 EduVenture의 CEO 김정준 교수는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들이 수업 준비에 필요한 생성적 AI 도구들을 사용하여 수업 준비 시간을 절약하고, 더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연수를 제공하였다.

□ 허영선 교육지원부장은 “원어민 선생님들을 위해 계획된 디지털 연수가 많지 않은데 연구원에서 이런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원어민 선생님들의 네트워킹을 도왔다는 점 또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원어민 선생님들의 디지털 능력 강화가 경북 영어 교육 발전으로 이어지길 소망한다.” 라고 말했다.

□ 참여 원어민 선생님 대부분은 다음에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꼭 연수에 참여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박용휘 원장)은 내년에는 동부와 남부의 원어민 선생님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