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2024년 12월 11일(수) 칠곡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2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특수교육실무사 직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번 연수에는 관내 특수교육실무사 20명이 참석하였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이해를 깊이 하고, 특수교육실무사들의 정서적 힐링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이경희 교사(칠곡특수교육지원센터 팀장)을 초빙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발달 특성, 정서적·심리적 요구를 이해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학생의 권리 보장을 위한 실무사들의 역할과 실천 방안을 심도있게 다루었다. 또한 관내 우드 공예 클래스의 강사를 초빙하여 실무사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서적 힐링을 도모하기 위해 전문 공예 강사의 지도 아래 ‘우드 트레이 제작’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연수의 참여한 한 특수교육실무사는“우리 아이들을 지원하는 업무의 특성상 감정 노동이 많아 스트레스를 느낄 때가 많았는데, 우드 공예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잊고, 동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고, 학생들에게 더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는 힘을 얻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