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가족과 함께 하는 따뜻한 연말 문화공연 나들이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2.11 15:48 수정 2024.12.11 15:48

- 2024 다문화 가정 문화예술체험 -

▣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2024년 12월 11일(수),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문화공연 나들이를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 15가족, 총 36명을 초청하여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관람하고 가족과 따뜻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으로 기획하였다.

▣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 소외 지역의 다문화 가정을 위해 연말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연을 관람하고, 문화예술인과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박○○ 학부모는 “오페라, 뮤지컬 등 3막으로 구성된 공연을 관람하며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를 하며 행복한 연말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 박은옥 교육장은 “평소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의 다문화 가족을 위해 수준 높은 문화 예술 공연을 경험함으로써 바른 인성과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가족 간 소통과 이해의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확대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업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