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간호학과(학과장 최지연)는 2024년 11월 22일, 헬스케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트레스솔루션을 견학하였다고 4일 밝혔다.
㈜스트레스솔루션은 간호학과 교수이며, 간호사로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은 배익렬 대표가 창업한 헬스케어 기술 선도 기업으로, 학생들에게 간호와 창업의 접점을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제공했다. 이번 견학에서 참가자들은 스트레스 측정 기술(CANOPY9) 및 힐링비트 제작과 같은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체험하며 최신 기술의 응용 가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창업스토리 세션에서는 배익렬 대표의 강연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나만의 스트레스 이야기’를 작성하며 창의적 사고와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헬스케어 기술과 산업의 실무적 이해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부여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견학에 참여한 학생들은 스트레스 측정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이론으로 배우던 스트레스 관리를 현장에서 적용하고 결과를 측정할 수 있어 뜻깊은 기회였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대한 관심과 가능성을 새롭게 발견했다고 밝혔다.
현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인 권*(3학년), 신*(2학년) 학생은 "평소 창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창업에 대한 방향성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라며, "헬스케어 기술이 간호와 융합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간호 전공을 기반으로 창업의 꿈을 키워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진 지도교수는 "이번 탐방이 학생들에게 헬스케어 산업과 기술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하고,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간호학과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창업한 사례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권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천대학교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선진 의료기관 및 헬스케어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과 산업 동향을 접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