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학교와 지역이 손잡고 만드는 우리아이 안심길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2.04 13:05 수정 2024.12.04 13:05

- 예천교육지원청, 우리아이 안심길 조성 캠페인 실시-

□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은 12월 4일(수) 오전 8시부터 호명초등학교 통학로 주변에서 경북자치경찰위원회, 경북도의회, 예천경찰서, 호명초등학교 교직원, 학부모 대표 등과 함께 우리아이 안심길 조성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날 아이들의 안심길 조성 교통안전 캠페인과 함께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이프링을 배부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학교에서 참석자 간담회를 열어 학부모들과 함께 안전한 통학로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 이번 캠페인은 도와줘 앱과 우리아이 안심길(Safe Route) 조성 시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마련하고 지역 주민들의 협력과 관심을 이끌어내어 지역사회 전체가 참여하는 안전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이창희 교육장은 “학부모, 교직원, 경찰, 지역의회가 하나로 힘을 모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공동체 의식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 간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