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자율시간 확보․운영을 통한 협력적 주체성 신장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1.01 13:12 수정 2024.11.01 13:12

- 명호초, 2022 개정 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 운영 종결보고회 개최 -

□ 명호초등학교(교장 홍효숙)는 10월 31일(목) ‘학교자율시간 확보․운영을 통한 협력적 주체성 신장’을 주제로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 운영 종결보고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종결보고회는 경상북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 박현숙 장학관을 비롯하여 봉화교육지원청 이영록 교육장, 컨설턴트, 관외 회원과 관내 회원을 포함하여 약 4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보고회는 명호초등학교에서 개발한 한글탐험, 문예 놀이터, 디지털 배움터라는 과목의 수업 참관과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보고 순으로 운영되었다. 수업 공개를 통해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보고회를 통해 다양한 활동 사례를 회원들에게 공개하며 일반화 가능성을 탐색하였다.

□ 명호초 교장 홍효숙은 “내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 운영 사례를 만들기 위해 전 교원이 노력했다. 본교의 학교자율시간은 학생들이 교사의 맞춤형 지원을 받으며 즐겁게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었다. ”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