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화신문, 최지훈기자] 김천 신음동에 위치해 있는 쪽쪽갈비는 김천에서 꽤 오랫동안 영업하고 있는 곳입니다. 가게 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있지만 넓지 않기때문에 이마트 주차장 또는 골목길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쪽쪽갈비 가게 내부 사진이며 원형 테이블도 있고 사각 테이블도 있습니다. 모두 테이블 좌석으로 되어 있고 좌식 테이블은 없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가게 내부가 큰 편이라 일반 손님 외에 단체 손님들이 많은 편이였습니다.
이곳은 기본 3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며 저희는 쪽쪽갈비를 먼저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위와 같이 밑반찬을 주는데 이곳 겉절이가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 보세요. 감자와 떡, 치즈는 고기가 오면 같이 올리시면 됩니다.
위에는 돼지껍데기와 매콤한 콩나물 국입니다. 제가 이곳을 찾는 이유 중 하나가 밑반찬이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돼지껍데기는 기본으로 주는 것도 맛있고 추가 주문해서 먹는 것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쪽쪽갈비 3인분이 나왔습니다. 양이 많죠?
열심히 구워지고 있는 쪽쪽갈비와 돼지껍데기 사진입니다. 돼지껍데기는 구울때 너무 튀어서 조심하셔야 하며 맛있게 구웠으면 매운양념 또는 기본양념에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매운양념에 찍어 먹으니 느끼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쪽쪽갈비를 다 먹고 돼지껍데기 1인분과 매운쪽갈비 2인분을 추가로 더 시켰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돼지껍데기 두께가 엄청 오동통하죠? 기본으로 주는 껍데기보다 훨씬 고소하고 쫀득했습니다.
매운쪽갈비는 쪽쪽갈비가 조금 느끼해질때 주문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땀이 많이 날 수 있어요.
갈비 외에도 이곳은 식사류도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국수와 갱시기가 참 맛있으니 갈비를 다 드시고 후식으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