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봐요.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13 16:33 수정 2024.06.13 16:33

- 2024 현장 맞춤형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실시 -

금천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6월 11일(화), 금천초등학교 교무, 업무담당자, 저학년 담임, 고학년 담임 4명을 대상으로 음악실에서 2024학년도 현장 맞춤형 학교폭력예방 컨설팅과 교원 전체를 대상으로 교원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예방컨설팅과 연수는 청동중앙초등학교 최〇〇 교감선생님을 초빙하여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학교폭력업무담당 교사를 비롯한 4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먼저 진행하였고, 그 이후 30분정도 전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및 개정내용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 시간에는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실제 학교폭력이 발생하였을 때 주의할 점뿐만 아니라 어울림 프로그램의 실제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컨설팅에 참여한 교사 김〇〇은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교폭력 사안처리 변경된 내용에 대해 알게 되었고 평소에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어울림 프로그램을 실질적으로 적용되어야 한다는 강사님의 말씀에 깊은 공감을 하였습니다.”라고 말했다.

금천초등학교 한◯◯ 교장은 “우리 학생들의 생활지도와 학교폭력 예방에 노고를 아끼시지 않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컨설팅과 연수로 교사들의 학교폭력예방과 개정된 사안처리 절차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향상되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교사의 학생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함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