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김천교육지원청] 독도수호를 위한 독도탐방 체험학습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13 16:19 수정 2024.06.13 16:19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6월 10일(월)부터 6월 12일(수)까지 중학생 24명을 대상을 독도수호를 위한 독도탐방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관내 중학교 독도지킴이동아리 학생 중 경상북도사이버독도학교에서 중급과정을 이수한 학생을 선발하였고 이번 탐방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독도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독도만이 가진 자연 환경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 첫째날 독도박물관 견학을 시작으로 11일 오전에는 독도에 입도하여 독도수호결의를 위한 퍼포먼스를 하였다. 둘째날에는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에서는 독도 부근의 해양생태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등 역사, 문화, 생태 등 다양한 방면에서 울릉도 및 독도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울창한 원시림인 봉래폭포 견학을 통해 국가지질공원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체험하였고 섬일주관광을 통해 수직에 가까운 절벽과 향나무 자생지 등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 공현주 교육장은“"독도 교육을 교과서뿐만 아니라 가까이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현장 체험을 통해 독도의 중요성을 깨닫고 애국심도 키울 수 있었다. 앞으로 지속적인 독도교육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