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질문에서 출발하여 개념에 이르는 2024학년도 「사제동행 질문 대회」개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06.13 10:18 수정 2024.06.13 10:18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2일(수) 청송 지역 내 임업인종합연수원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36명과 지도교사 9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학년도 사제동행 질문 대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대회는 기존의 암기 위주의 학습 방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을 만들고 그 질문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습득하는 이른바 ‘생성형 교육’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 이를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질문 생성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질문을 정교화하고 질문 생성 능력을 신장시키는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교사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발문과 질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질문 생성을 돕는 조력자 역할로 참여하였다.

□ 이번 대회에서는 단순히 질문 생성 능력만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을 중심으로 한 탐구 계획서를 PPT로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협업 능력도 함께 평가하였다.

□ 신덕섭 교육장은 “사제동행 질문 대회를 계기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