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9일(토) 청송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와 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 대상 학생으로 최종 선발된 관내 초·중학생 37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은 초등발명소프트웨어, 중등발명소프트웨어, 초등융합디자인 3개 과정이 운영되며, 각종 프로젝트 학습, 자율 연구 활동, 방학 중 캠프, 인성 리더쉽 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찾아내 미래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는데 운영의 초점을 두고 있다.
▢ 올해 처음 영재교육원에 입학한 진보초 5학년 학생은 “평소에 디자인과 창작 활동에 관심이 많았는데, 영재교육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배우고 활동할 수 있어서 너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개강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의 수업 과정과 결과를 밴드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영재교육원 수업을 통해 아이가 창의적인 사고력을 키우길 기대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청송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원장인 최원혜 교육지원과장은“우리 청송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새롭게 도전하고 실패와 성공을 함께 맛보는 과정을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창의·융합 리더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