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 「같이 가자, 친구야」프로그램 운영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8 14:14 수정 2025.04.18 14:14

- 2025학년도 찾아가는 집단상담 활동 -

□ 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도평초등학교 6학년을 시작으로 「2025학년도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4월 17일부터 5월 1일까지 6회기를 운영한다.

 

□ 「2025학년도 찾아가는 집단상담」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직접 신청교를 방문하여 환경적(가족, 또래 집단, 지역사회), 정서·행동·인지적 특징을 파악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고민을 편안하게 공유하고 ‘나’만이 겪는 어려움이 아닌 ‘우리’의 고민인 것을 알게 함으로써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부정적 감정 해소 및 정서적 안정, 특히 산불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원만한 학교생활과 일상적인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1∼2회기: 난, 네가 좋아」, 「3∼4회기: 같이 가자, 친구야」, 「5∼6회기: 친구야, 지켜줘!」라는 베이스캠프 활동으로 자신과 타인에 대한 신뢰성 회복, 산불로 인한 스트레스를 충분히 표출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신덕섭 교육장은 「2025학년도 찾아가는 집단상담」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스트레스 대처 방법을 터득함으로써 친구 사이에 긍정적인 관계 회복과 자아존중감 향상 및 심리적 안정감 증진으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대형 산불로 인한 심리적인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는 심리 지원을 하여 마음의 힘을 기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물심양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