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정보

구미도시공사, 환경과 나눔을 잇는 ‘기부&TAKE’ 플리마켓 열어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8 14:09 수정 2025.04.18 14:09

“건강과 나눔이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체육센터 플리마켓 성료

구미도시공사가 지난 16일 체육센터 이용객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환경 프로젝트 “기부하고! 가져가고! 환경도 지키는”기부 & TAKE 플리마켓 행사를 뜻깊게 마무리했다.

행사 당일 체육센터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기부하고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운영되었으며, 단순한 중고 거래를 넘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번 플리마켓과 함께 진행된 원평하수처리팀의 “올바른 하수 배출 캠페인”도 눈길을 끌었다. 깨끗한 수질을 위한 올바른 하수 배출 방법 안내와 환경사랑 실천 다짐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와 실천 확산에 앞장섰다.

마지막으로,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봄꽃 화분과 팝콘을 나누며 운동의 즐거움을 더하고, 체육시설 이용을 독려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썼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앞으로도 ESG 경영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구미도시공사의 플리마켓 행사는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사례로 보입니다. 특히 시민 참여형 캠페인과 즐길 거리까지 더해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ESG 경영의 방향성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