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수업 혁신 2025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교육지원청 지원장학 연계 컨설팅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7 16:04 수정 2025.04.17 16:04

□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은 2025년 4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등학교 교사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교육지원청 지원장학 연계 컨설팅'을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수석교사가 주도하고 일반교사가 동참하는 지역 단위 수업 나눔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수업 나눔 활성화를 통한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정착과 지역 단위 수업 나눔 확산 및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교실 수업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 행사 내용으로는 수석교사와 수업전문가 활동 참여 교사들이 개별 학교나 학급의 수업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맞춤형 컨설팅과 수석교사가 신규교사들의 수업 고민을 들어주고 조언을 제공하는 신규교사 멘토링으로 구성되었다.

 

□ 박은옥 교육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선생님들이 서로의 수업을 공유하고 나누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질 높은 수업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