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5년 경상북도경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임원 선출 및 연수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16 15:00 수정 2025.04.16 15:00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2025년 4월 15일(화) 경주한국어교육센터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경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임원을 선출하고 경주시학부모회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 경주시학부모회장협의회 회장 1명과 부회장 4명(초․중․고‧특수학교 각 1명), 감사 2명, 간사 1명을 각각 선출함으로써 학부모회 네트워크 활성화와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였다. 새로 구성된 경주시학부모회장 임원들은 지역 내 학부모 의견 수렴 및 교육 현안 모니터링과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사례를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비영리법인 ‘당신이잘되면좋겠습니다’ 김민섭 대표를 초청하여 다정함을 주제로 진행한 특강도 학부모회장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정과 아이들을 챙기고 옳다고 여기는 삶의 태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저자의 삶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자녀와 이웃을 배려하고 좋은 어른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들이 많았다.

황영애 교육장은“학부모회장협의회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에서 소통의 다리 역할을 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 학부모와 학교,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는 신뢰, 협력의 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학부모회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