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학년도 상담업무 담당자 역량강화연수 및 협의회 실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5.04.09 16:59 수정 2025.04.09 16:59

-학생상담과 의사소통 방법-

□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Wee센터는(교육장 정수권) 9일(수)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상담역량 강화 연수와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 이날 연수는 가톨릭상지대학교 사회복지과 오정영 교수를 초청하여 학생상담 및 학생과의 의사소통 방법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 연수는 학생상담의 최신 동향과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었다. 특히, 학생들의 심리적 요구를 이해하고,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의사소통 방법을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이후 협의회에서는 위기 학생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지원을 위한 방안을 공유하며 위기 학생에 관한 관심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상담 일지 관리 및 컨설팅, Wee센터 프로그램 안내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 연수에 참석한 상담업무 담당자들은 “학생들의 특성과 요구에 맞게 상담기법과 의사소통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 세션이 포함되어 좋았다”라고 말했다.

□ 정수권 교육장은“학생 상담은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번 연수를 통해 상담업무 담당자들이 더욱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고, 학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