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2025년 4월 9일(수) 14시 산림조합중앙회임업인종합연수원(세미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교폭력책임교사 22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학교폭력업무담당자는 학교폭력 예방과 피해 학생 지원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의 사안 처리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특히, 최근「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및 동법 시행령 일부 개정에 따라 변경된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었고, 사안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 또한, 다양한 사례 연구와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피해 학생을 위한 심리적 지원 방안도 함께 논의하여,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있어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 사회의 큰 과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업무 담당자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 가족의 관심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하며 모든 교육 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