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은 12월 7일(토)에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에서 「2025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검사」를 실시하였다.
□ 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은 차세대 인재를 발굴하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총 7개 과정을 구성하고 각 과정별 20명을 선발한다. 각 과정은 초등 4개 과정(수학, 과학, AI융합, 영어), 중등 3개 과정(수학, 과학, 영어)이다.
□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은 학문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창의력,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미래 사회의 변화 대응 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심층적이고 다양한 평가 기준을 적용, 학생들의 종합적인 능력을 평가하여 영재교육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한다.
□ 이번 선발을 통해 선정된 학생들은 향후 영재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심화 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미래의 창의적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 박혜옥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장(경상북도 남부미래교육관장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선발은 단순한 학업 성취도를 넘어서,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중시한 과정이었다”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들이 더욱 많아질 수 있도록 영재교육원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