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 개최

목화신문 기자 입력 2024.11.28 10:04 수정 2024.11.28 10:04

-유관기관 협력으로 맞춤형 인권 지원 총력 기울려-

□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11월 27일 15시 30분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하반기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을 비롯하여 청송군청, 청송경찰서, 심리상담센터 등 지역사회 내의 장애 관련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지역 사회와 긴밀히 연계하여 청송 관내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 및 지원을 함으로써, 장애학생들이 학교 안팎으로 인권을 보장받도록 하기 위함이다.

□ 이번 협의회에서는 관내 더봄학생의 현황을 파악하여 지원 방안을 협의하였으며 매월 실시된 인권지원단의 정기 지원에서 점검한 사항을 공유하여 이를 토대로 각 분야별, 기관별 장애학생들의 인권 보호 및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되었다.

□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교육청과 유관기관이 함께 청송 지역의 장애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그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과 지역사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목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