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수)은 지난 11월 27일(수) 영천 관내 초·중학교 교육기부 업무 담당자 25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교육기부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기부 따뜻한 나눔의 시작을 위한 첫걸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초·중학교 교육기부 업무담당자들이 다양한 교육기부의 형태를 체험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교육기부 업무담당자들이 직접 빵만드는 과정을 체험했으며, 만들어진 빵을 영천시종합복지관에 기부함으로써 교육기부를 몸소 실천해 보았다.
김희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기부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교육지원청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꾸준히 추진 중이며, 이런 작은 나눔이 모여 큰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전달된 빵은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기부 업무담당자들이 만든 빵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